2018 음양감식 체험수기

<1차 15일 테스트기간 2018년 3/23(금) ~ 4/06(금) > 식단 1일 2식 6곡구이(그 동안 1일 2식 6곡생식 해온 것으로 얼마나 연단이 되었는지 테스트 해보고자 하는 기간임) 레서피 : 6곡15g+황옥수수15g+우리밀15g=45g+9회죽염2g+물25ml <3/20(화)> 변 1일째 18:30 1식 6곡구이 100g 20:30 ~ 물시간 물안마심 <3/21(수)> 변 2일째 08:00 1식 6곡구이 100g + 호두 4개 섭취(48.5kg) 11:00 갈증이 조금 나기 시작, … Read more

[생각의학] 한번쯤의 받아들임은 밑져야 본전 이상! Who Knows!

[생각의학] 한번쯤의 받아들임은 밑져야 본전 이상! Who Knows! 어제 저녁 매월 정기 북클럽에 참석했었는데 평소 9회죽염 같은 것은 전혀 관심이 없었던 어떤 대표께서  한 기자의 권유로 9회죽염을 드시고 나서 잠을 잘 자고 시린이가 없어지고 등의  효과에 대해서 놀라워하며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인생에서 누군가 경험과 임상에 근거하여 열심히 진리를 말하면 스스로가 막고 있던 문을 거두고 무엇인가 있겠거니 한번쯤 실행해 보면  그 후에 경험을 통해 진실을 알게 될 테니 밑져야 본전 그 이상 아닐까요? 아직은 믿지않는 상태에서도 한번쯤 받아들임의 실행을 통해 6미식품 중에서  짠맛의 효과를 체득한 것이니 그 대표님을 위해 얼마나 다행인가요. 진리는 항상 가까이에 있는데 스스로 문을 닫은채 끊임없이 진리를 찾고 있는  이 모순을 해결할 방법은 자신 스스로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닥터비건 생각의학 “Who Knows!” of Compassion!

[식품미(味,美)학] 뼈 관리를 위한 식품총정리

[식품미(味,美)학] 뼈 관리를 위한 식품총정리 이 세상 모든 것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 보존성이 달라집니다. 몸의 구조물중 가장 기본이 되는 뼈대를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식품으로 뼈를 관리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뼈에 관한 증상과 연계식품을 황제내경에 근거하여 정리해 봅니다. 1. 척추측만증(척추S라인으로 휘는 증상) :9회죽염(짠맛) 2. 좌골신경통 : 인진쑥환(쓴맛) 3. 골다공증 : 9회죽염(짠맛) 4. 어깨통증(간담경락) : 구연산(신맛) 5. 팔꿈치 기혈순환 문제 테니스앨보(심장소장경락) : 인진쑥환(쓴맛) 6. 팔목관절통증(폐대장경락) : 청양고추환(매운맛) 7. 손가락관절염(심포삼초경락) : 황옥수수생가루(떫은맛) 8. 고관절통증(간담경락) : 구연산(신맛) 9. 무릎관절염(비위장경락) : 유기농원당 또는 조청(단맛) 10. 발목통증(신장방광경락) : 9회죽염(짠맛) 평생을 치유가 안되어 고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위의 해결책에 대한 대책을 인지하면 엄청난 축복이 될 것입니다. #닥터비건 식품의학 Strong Bone of Comapssion! Ps Ps 삼보죽염 전제품 20% 할인종료 : 4월 30일(화)

[음식의학] 온갖 성인병의 원인은?

[음식의학] 온갖 성인병의 원인은? “우리 몸은 영양분을 꼭 필요할 때만 받아들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배고플때만 먹으면 되죠. 그런데도 인간은 없는 입맛을 돋우어 먹고  또 먹습니다. 그러니 탈이 날 수 밖에 없겠지요. 비만과 온갖 질병은 쓸데없이 많이 먹는데서 생깁니다. 육식은 불필요하며 비합리적이고 해부학적으로 불건전하고 건강하지 못하며 비위생적이고 비경제적이며 미학적이지 않고 무자비하며 비윤리적입니다. 고기 먹어서 이득보는 일이 있었던 가요? 육식은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지 않던가요? 고기에 길들인 입맛을 바꾼다면 환경에도 경제사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미국 자연주의자, 헨렌 니어링 – 음식으로 성격까지 나빠지는 세상입니다. 헬렌 니어링의 소박한 식사에서 많은 깨달음을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www.sericeo.org 사상 혼돈의 해결사 안광복 – #닥터비건 음식의학 Natural Food of Compassion!

[개념] 술을 마시지 말라는 계율

“술을 마시지 말라”는 계율은 “도박하지 말라” “마리화나와 담배를 피우지 말라” 등을  포함합니다. 이 모든 것을 술이라 하죠. 사람들로 하여금 자제력과 정신의 명료함 고결한 생각 등을 잃게 만드는 물질을 “술”이라 합니다. 사람들을 혼란에 빠트리게 하고 중독되게 하는 것은 무엇이든 알콜이라 하죠. Learning to be Buddha One Will Become a Buddha, Questions and Answers, Part 3 of 4, Oct 21, 1989

[음식의학] 우리는 무엇을 왜 먹어야 할까?

[음식의학] 우리는 무엇을 왜 먹어야 할까?  “우리는 왜 먹을까요?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왜 이런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인간의 몸은 4대 원소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흙, 물, 불, 바람(지수화풍)이 인간의 몸 형태를 구성하는 물질적 요소입니다. 그러니 마찬가지로 흙, 물, 불, 바람의 4가지 원소로 된 음식을 이용해서 몸에 양분을 공급해야 당분간 이 몸이 죽지 않을 것입니다.” -Ultimate Master- 지수화풍 4대원소에 흙(살)속에 있는 금속(미량 미네랄 원소)을 더한 것이 5원소 또는 오행입니다. 이 다섯가지 5원소(5행)를 갖추어 먹는 것이 진정한 균형입니다. 오행의 음식이 몸속에서 작용하는 상생 상극의 생명력에너지가 활발해지도록 돕는 것이 심포삼초 相火氣이죠. 그래서 인류는 오행음식인 시고(바람:간장담낭) 쓰고(불:심장소장) 달고(흙:비장위장)  맵고(금속:폐장대장) 짜고(물:신장방광) 떫은(생명력:심포삼초) 6미음식을 먹어야 기운생산과 기운용이 잘되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건강한 몸이 됩니다. 알고 실천만 한다면 건강하게 사는 것은 간단하고 쉽습니다. #닥터비건 음식의학 “5 Elements(Materials) of Body of Compassion!

[바디생명과학] 설탕의 생명과학적 진실!

[바디생명과학] 설탕의 생명과학적 진실!  탄수화물의 종류에는 단당류(포도당, 갈락토스, 과당), 이당류(엿당, 젓당, 설탕),다당류(녹말:-, 글리코젠-동물, 셀룰로스-세포벽)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녹말이라는 다당류 상태에서 이당류인 엿당으로 분해되고 최종적으로 세포호흡을 통해 미토콘드리아라는 세포소기관에서 포도당이라는 에너지를 얻는 과정을 거칩니다. 포도당은 삶을 유지해 주는 중요한 에너지 원천이죠. 이때 설탕은 단당류인 포도당과 과당이 합쳐진 이당류로 탄수화물의 일종입니다.  이 세상 모든 것은 모자라거나 과하면 문제가 됩니다.  두가지 다 극단적이지요. 중용의 삶이 중요하듯이 먹거리도 중용을 지켜야  상생 상극에너지 관계의 균형과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해 줍니다.  결국 어떤 이유든 설탕을 포함한 단맛의 탄수화물을 멀리하면  비위장에서 土氣생산의 부족으로 각종 위장병, 무릎관절, 눈주위 떨림, 입술트고,   허벅지 통증 등에 시달릴 수 밖에 없는 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장이 안좋은 사람들이 단맛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몸에서 필요하니 입맛을 통해 끌어당기는 것이지요.  닥터비건은 그저 모두의 건강을 위해 진리를 나눌 뿐   받아들임과 실천은 각자의 선택입니다.     #닥터비건 바디생명과학  “I Love Sweet” of Compassion!

[생각의학] 열등감이 나쁜 이유와 치유책

[생각의학] 열등감이 나쁜 이유와 치유책 “열등감은 우리에게 아주 나쁩니다. 열등감으로 인해 질투나 호전적인 기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것은 남이 우리보다 더 나아지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우리 내면에 숨기거나 소유욕이 생기게 돼요. 사람들이 우리를 존경하지 않고 사랑하지 않을까봐 걱정하는거죠. 숨겨진 결점들이 있으니까요. 비록 겉으로는 그것을 감출 수 있고 다른 일들이 모르게 할 수 있어도 우리 자신은 알죠. 그래서 우리는 자신을 사랑할 수 없고 용서할 수  없는 거예요.  이런 열등감은 자신과 남에게 해를 주는 바람직하지 않은 많은 자질들을 가져옵니다. 또한 우리 주변 사람들을 매우 불편하게 하죠. 우리 스스로 자신의 장점과 지혜를 찾아야 비로소 이러한 열등감을  없앨 수 있어요.  대개 사람들이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교만도 열등감의 일종이죠. 이런 열등의식이 있으면 다른 이들을 학대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스스로  편안함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며 다른 사람의 일을 많이 방해하기도 합니다. 때때로 약간은 남을 돕기도 하지만 그 대가로 많은 것을 바라죠. 이 가장 심각한 병 즉, 무지, 열등의식,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는 이 병을  우리는 스스로 고쳐야 합니다. 이를 고칠 수 있는 유일한 치료법이 있는데  그게 바로 명상입니다.”  – Ultimate Master – 질투, 소유욕, 난폭과 교만함 등이 내면의 열등감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우리는 서로를 용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열등감을 없애고 자신을 변화시키는 명약이 “명상”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닥터비건 생각의학 Meditation of Compassion!

[식품미(味,美)학] 사람냄새 공해의 심각성 & 해결식품

[식품미(味,美)학] 사람냄새 공해의 심각성 & 해결식품 세상 만물은 에너지 진동(전자기장 or 자장 주파수)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람 또한 마찬가지죠. 각자 다른 에너지 진동의 자장으로 되어 있는 사람들이  움직일 때 마다 그 움직임대로 에너지 흐름이 남겨집니다. 사람의 냄새 또한 같은 방식으로 우리의 주변에 떠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악취로 우리의 후각을 강력하게 자극하지만 본인은 모릅니다. 이미지에 치명적이죠. 사람에게 나는 냄새가 많이 있지만 가장 심한 두가지 “쉰내” “썩은내(꼬랑내)” 대별됩니다 “쉰내”는 성장기 청소년 또는 어른 남녀 특히 남자에게서 더 많이 나는데 이 때 식초나 구연산에 설탕을 타서 하루 3회 이상 마시면 2주안에 냄새가 없어집니다. “썩은내(꼬랑내)”는 짠맛이 부족한 사람에게 많이 나는 냄새로 특히 할머니들에게 많이 납니다. 샤워한다고 해결되는 일이 아니죠. 해결책은 9회죽염 또는 된장등과 같은 짠맛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각 가정마다 해당되는 흔한 일이므로 정말 한 번 시험해 보십시오. 신기할 정도로 냄새가 완전히 정화됩니다. #닥터비건 식품의학 How to Get Red of Body Odor” of Compassion!

[음식의학] 세포주기와 암세포 의식

[음식의학] 세포주기와 암세포 의식 하나의 세포가 생장해서 분열할 때 까지의 시간 , 즉 분열을 끝낸 딸세포가  다시 분열을 시작해서 끝마칠 때까지의 기간을 “세포주기”라고 합니다. 세포는 항상 나고 죽기를 반복합니다. 그런데 세포주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상실되면 정상세포는 암세포로 변할 수 있습니다. 정상세포는 한층으로만 분열되지만 암세포는 세포주기의 조절이 안되어  복제분열을 반복함으로서 여러 층의 세포가 쌓여 암세포가 됩니다. 암세포도 살아있는 생명이라 살려고 하는 강력한 의지와 힘이 있으므로 암세포를 만든 자신의 부정적 마음과 식습관을 참회하고  암세포에게 사죄함으로서 암세포와 새로운 관계를 정립해야 합니다. 세포는 나의 생각 그대로를 행동으로 옮깁니다.  그러므로 늘 긍정적인 생각으로 신구의(몸, 말, 생각) 에너지를 정화하고  6기 생산공장 6장6부에 6기를 생산하는 원재료 6미식품을 식사를 통해  몸에 제공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닥터비건 음식의학 “I am One with Cell” of Compassion!